Today
> 뉴스 > 경기 > 연천군
     
“2017 제7회 연천DMZ국제음악제”
연천군,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개최
2017년 06월 19일 (월) [조회수 : 152] 원운호 기자 yhs@sudoilbo.com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네이버
   
 
     
 

연천DMZ국제음악제는 올해 7주년을 맞이하여 7주년 기념음악회(롯데콘서트홀)를 시작으로 본 음악제인 22일부터 30일까지 연천수레울아트홀 및 허브빌리지 등 연천군 일원에서 펼쳐진다.

분단의 아픔을 지닌 군사 접경지역에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클래식 음악으로 치유의 선율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IMAGINE, 평화의 빛을 주제하여 평화의 길목인 DMZ에서 클래식으로 싹 틔운 지난 7년을 회고하며 평화의 빛을 품은 연천에서 통일을 그리는 7주년 기념음악회는 7월 20일(목)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지휘 막심 페도토브)와 첼리스트 문태국, 바리톤 고성현, 소프라노 등이 출연한 가운데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9일간 이어지는 메인 공연은 품격 있는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22일 연천수레울아트홀에서 펼쳐질 오프닝 콘서트에서는 2005년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심사위원에 위촉된 피아니스트 강충모와 프라임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장윤성), 세계적인 아티스트 니클라스 에핑거의 협연으로 화려한 연주가 펼쳐진다.

다채로운 공연 형식도 이목을 끈다. 23일 연천수레울아트홀에서 드라마 ‘밀회’에 출연한 피아니스트 박종훈과 치하루 아이자와의 쿠키엔티 콘서트가 열리며 24일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연주자들의 아티스트 콘서트, 25일 위너스 콘서트와 26일에는 미래가 주목되는 젊은 음악도들의 영 아티스트 콘서트가 열린다.

27일은 7.27정전협정일을 기념하여 남북 경계선 중 가장 근접하게 위치한 태풍전망대에서 아시아, 미국, 유럽 등 다국적 아티스트들이 통일 염원의 선율을 연주하는 통일염원콘서트가 진행된다.

28일 라이징스타 콘서트를 비롯하여 전곡읍문화체육센터에서 진행되는 IMAGINE, 평화콘서트는 연천군민의 문화 향유 및 저변 확대를 위해 대중적인 요소를 동반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프라임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장윤성)와 저명 아티스트의 협연과 국악인 남상일, 컨템포디보(성악 앙상블), 뮤지컬 배우 김소현, 손준호의 갈라 등이 펼쳐지는 공연으로 꾸며진다.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독주경연 및 협연 오디션과 클로징 콘서트로 평화와 화합을 염원하며 그 대단원의 여정을 마친다.

부대행사도 주목할 만하다. 6월 중순부터 청량리역을 시작으로 서울역, 연천역에서 진행되는 DMZ릴레이 콘서트는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지휘 지수한)와 다양한 협연자 및 앙상블이 참여하여 철도이용객과 시민들에게 평화의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음악제 기간 연천 허브빌리지에서는 개인레슨, 마스터클래스, 연주회, 경연 등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교육이 이뤄지는 '뮤직아카데미'가 열린다.

평화의 길목, DMZ에서 클래식으로 싹 틔운 희망의 시간이 하나로 모이는 “연천DMZ국제음악제”는 분단된 한반도 현실을 직시하고 평화와 화합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연천DMZ국제음악제 기간의 모든 공연은 무료 관람이며 단, 7주년 기념 음악회는 유료 관람이다.

원운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수도일보(http://www.sudo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 / 고충처리인 / 기사제보 / 제휴안내 / 광고문의 / 불편신고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423-819] 경기도 광명시 시청로 7. 610호(철산동 에이스텔)
[대표전화] 02-2625-7001 [FAX] 02-2684-7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영수
Copyright 2006 SUDO(일간수도 ㈜) . All rights reserved. [문의메일]webmaster@sudoilbo.com
기사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