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뉴스 > 교육
     
시골학교에 “이야기꾼”을 배달
화순교육지원청 다문화 독서동아리 운영
2017년 04월 20일 (목) [조회수 : 38] 변인천 기자 bic@sudoilbo.com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네이버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은 4월부터 10월까지 면소재지의 소규모 초등학교 다문화 학생을 위한 “꿈배달 독서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화순지역 다문화학생수는 총502명으로 전체학생수의 7%에 해당하며, 그 중 초등 다문화학생수는 278명이다.

저학년들은 한글 읽기는 가능하나 문장의 이해와 단어 해독 능력이 같은 또래에 비해 현저히 떨어진다는 점을 감안하여 화순교육지원청은 다문화 학생의 비중이 높은 면소재지 학교인 아산초, 동복초, 사평초, 청풍초, 이양초 1~2학년 총 46명을 대상으로 “다문화 꿈배달 독서동아리” 프로그램을 계획 하였다.

“꿈배달 독서동아리”는 독서지도사인 전문강사가 투입되어 단계별 책읽기와 책의 주제에 맞는 토론, 만들기, 놀이활동 등으로 국어 사용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학교당 1주에 2시간씩 총 20회기가 진행된다.

독서동아리가 운영되는 중간에는 책속의 내용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1박 2일 독서캠프가 7월에 운영될 예정이다.

독서동아리에 참여한 학생들의 프로그램에 대한 호응 집중도가 매우 높아 학교관계자들도 다문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 계속 기대된다는 반응이다.

화순교육지원청 정혜인 교육장은 “다문화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변인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수도일보(http://www.sudo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 / 고충처리인 / 기사제보 / 제휴안내 / 광고문의 / 불편신고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423-819] 경기도 광명시 시청로 7. 610호(철산동 에이스텔)
[대표전화] 02-2625-7001 [FAX] 02-2684-7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영수
Copyright 2006 SUDO(일간수도 ㈜) . All rights reserved. [문의메일]webmaster@sudoilbo.com
기사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