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뉴스 > 문화 > 기획
     
4월, 봄의 시작과 함께 찾아오는 대작(大作)의 향연
2017년 04월 12일 (수) [조회수 : 50] 장관섭 기자 jks@susoilbo.com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네이버

 △ 유니버설발레단 「돈키호테」
 △ ‘예술의 전당 영상화 사업’ 100년 동안 사랑받아온 불멸의 모험극 연극 「보물섬」
 △ 러시아 3대 합창단 「볼쇼이 합창단」 내한공연
 △ 오산문화재단 어린이 상설공연프로그램 ‘오산어린이인형극장’2. 「개와 고양이」

(재)오산문화재단에서는 봄이 오는 4월, 본격적인 야외 활동의 시작과 함께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대작(大作)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준비하였다.

○ ‘교육도시 오산’ 어린이를 위한 인형극

오산문화예술회관 어린이 상설공연 프로그램인 「2017 오산어린이 인형극장」이 4월에는 한국 전통 설화를 각색하여 제작된 ‘개와 고양이’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할머니의 무릎을 베고 옛날이야기를 듣던 그리운 정서가 잘 전달 되도록 제작된 본 작품은 「2017 오산어린이 인형극장」 프로그램 중 가장 한국적인 작품으로 한국 인형극을 이끌어온 안정의 선생의 제자들로 구성된 창단 12년 된 부부 인형극단이 연기한다.

   
 
     
 

 「2017 오산어린이 인형극장」은 자극적인 콘텐츠에 길들여져 있는 아동들에게 연령대에 맞는 유익한 공연예술프로그램을 엄선하여 2014년부터 해마다 다양한 장르와 작품을 선사해온 오산문화재단의 어린이 상설 공연프로그램이다.

□ 2017 오산어린이인형극장 「개와 고양이」
○ 일    시 :4.26.(수)~28(금) | 수~금-오전11시 / 금요일 2부-오후7시30분 (총4회 공연)
○ 장    소:오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 청소년을 위한 예술의 전당 우수공연 영상 상연 (SAC on Screen) 

서초동 예술의전당에서 제작된 우수 공연 콘텐츠의 영상을 상연하는 ‘예술의전당 영상화 사업 SAC on Screen’이 올해에도 관객들을 찾아온다. 3월에 선보이는 「연극 보물섬」은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뛰어난 성격묘사 등으로 지난 100년 동안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불멸의 모험극을 연극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특히, 이번 상연회는 오산문화재단 ‘공연예술체험교육’의 일환으로 원일중, 오산중학교 학생이 관람하여 공연장을 가득 메울 예정이다.

   
 
  보물섬  
 

 우수 공연 콘텐츠를 영상을 통해 온 국민이 함께 보고 즐기길 수 있도록 예술의전당에서 전국 기초문화예술회관에 지원하는 ‘예술의전당 영상화 사업 SAC on Screen’은 2016년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 발레 호두까기 인형, 오페라 마술피리,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공연 영상을 상연하여 관객들의 호평을 얻은바 있다.

□ 예술의 전당 영상화 사업 (SAC on Screen) 「연극 보물섬」

   
 
     
 

○ 일    시 :2017.4.25.(화) / 오전10시
○ 장    소: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가성비 갑(甲)! 온 가족이 함께 공연장 나들이

가족과 함께 나들이 떠나기 좋은 4월, 오산문화재단에서는 대작(大作) 프로그램을 가지고 시민들을 맞이한다.

6년 만에 돌아온 ‘유니버설 발레단’의 「돈키호테」 는 스페인의 정열과 화려함이 가득한 유쾌한 발레이다. 남성미 넘치는 투우사의 춤에서 화려한 플라멩코 까지 정열의 나라 스페인 춤의 대향연이 유니버설발레단 최고의 테크닉과 앙상블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뿐만 아니라 2.5톤 트럭 8대 분량의 방대한 무대 세트가 보여주듯 관객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켜줄 오산문화재단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이다.

1928년 러시아 합창음악의 거장 알렉산드르 스베쉬니코프에 의해 창단되어 붉은 군대 합창단, 돈코사크 합창단과 함께 러시아의 3대 합창단으로 손꼽히는 최정상급 ‘러시아 볼쇼이 합창단’이 오산을 찾는다. 볼쇼이 합창단은 1988년 “88서울 올림픽 문화예술축전”에 초청되어 최초로 한국공연을 가졌으며, 1994, 96, 99, 2002, 05년에도 내한하여 성공적인 공연을 한 합창단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정교한 음악을 바탕으로 클래식과 러시아 전통음악, 근·현대 합창, 한국성악 음악에 이르기까지 깊이 있고 폭넓은 레퍼토리를 선사할 예정으로 내한 일정동안 부산, 김포, 오산 에서 감동의 하모니를 선사할 예정이다.

   
 
  볼쇼이 합창단  
 

특히, 유니버설 발레단의 「돈키호테」와 러시아 「볼쇼이 합창단」의 공연은 가족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는 서울 등 타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관람이 가능하다.

□ 유니버설발레단 「돈키호테」

일시: 2017.4.14.(금)~15(토) | (금)오후 7시 30분 / (토)오후 4시
○ 장    소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 러시아 3대 합창단 ,볼쇼이 합창단 내한공연
○ 일    시 : 2017.04.26.(수) 오후 7시 30분
○ 장    소: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 문의 및 예매 : 오산문화재단 031)379-9999 | http://www.osanart.net | 인터파크
○ 주최 : 오산시 / 주관 : 오산문화재단

장관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수도일보(http://www.sudo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 / 고충처리인 / 기사제보 / 제휴안내 / 광고문의 / 불편신고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423-819] 경기도 광명시 시청로 7. 610호(철산동 에이스텔)
[대표전화] 02-2625-7001 [FAX] 02-2684-7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영수
Copyright 2006 SUDO(일간수도 ㈜) . All rights reserved. [문의메일]webmaster@sudoilbo.com
기사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